|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평택시, 폭설 피해 소...
평택 장당도서관, 어...
평택세관, 11월 수출 ...
평택시, 치매 환자 실...
평택대-한미동맹재단 ...
평택시 어린이집연합...
평택시, 지산하나어린...
평택대-스타필드 안성...
평택시, 임산부 위한 ...
홈 > 뉴스마당 > 스포츠·연예
이재정 도교육감 “경쟁보다는 성장과 인격적 완성이 더 중요”
평택 지역 중학교장들과 만난 현장교육협의회에서 강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15일 평택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하여 평택 지역 학교장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는 평택 지역 중학교장 24명이 참석해 경기교육 정책 및 학교 교육 현안에 대해 이재정 교육감과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학교정책과 및 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도 참석하여 현안 문제의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학교장들은 평택지역 교육 정상화를 위한 평준화 방안, 특수교육 학생을 위한 교육, 행정업무 경감 방안, 석면공사와 LED 공사 동시 진행, 자유학년제 운영을 위한 교원정원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평택의 역사와 문화, 전통을 바탕으로 평택지역에 알맞은 교육을 어떻게 만들어갈지 교장선생님들께서 함께 고민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현재와 같은 성적위주의 경쟁교육과 암기위주의 답을 맞추는 교육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할 수 없다”며 “학생들이 각자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상상력과 잠재력을 키워나가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경쟁보다는 성장을 중요하고, 인격적 완성이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100세의 삶을 계획하고 목표를 세우며 더 깊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신경화 기자
- 2017-06-17
<< 이전기사 : 염동식 부의장과 이동화 도의원, 가뭄 극복위한 노력 촉구
>> 다음기사 : 이동화 도의원 ”집행부 부동의 예산 방치되자 않아야“ 지적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