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경기평택항만公, 공공...
삼성전자, 국제수자원...
평택시청 역도팀 2명 ...
평택시 악성민원 차단...
평택시, 쌀 적정 생산...
평택농악 전수교육관,...
평택시, 공중위생업소...
평택시, 지역건설업체...
평택시, 치매예방 위...
경기평택항만공사, 고...
홈 > 뉴스마당 > 사회·문화·교육
경기도 김재균 의원,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 추진 돼야

 




김재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경기도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현황 및 사업 중단에 따른 문제점을 듣고 관련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고양, 부천, 수원, 시흥, 안산, 안양 지역 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등이 함께했다.

‘경기도 경력보유여성등의 경력 유지 및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도에서 시행하던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은 급박하게 일자리가 필요한 중장년 여성(40대~60대)에게 생계형 일자리를 연결하는 사업이다.

하지만 예산 배정 등의 문제로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

도 내 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들은 이날 ▲ 적합한 시기에 필요한 인력을 수급하던 시스템이 없어져 기업의 구인난이 가속화될 것이며 ▲ 새로운 구직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경력단절 및 저소득 중장년 여성이 유료 직업알선소개소로 내몰릴 것이라 우려했다. 

또한 그동안 여성일자리 사업 최전선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던 취업 지원인력 상담사 31명의 거취에 대해서도 건의하며 도 내 중장년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의 지속적 시행을 요청했다.

이에 김 의원은 지난 9년동안 충분한 성과를 낸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의 중단위기 대해 유감과 우려를 표한다“며 “본 사업이 지속 추진 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해 보겠다”고 약속했다.

김재균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있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에서는 지난 행정감사에서부터 해당 사업이 도의 안일한 대응으로 인해 중지될 위기에 처해 있다며, 사업 추진을 위한 방안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 최맹철 기자
- 2024-01-22
<< 이전기사 : 경기도일자리재단, 정보기술(IT) 전문교육과정 개강
>> 다음기사 : 경기도, 화성·평택 하천오염사고 30억원 긴급 지원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