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경기평택항만公, 공공...
삼성전자, 국제수자원...
평택시청 역도팀 2명 ...
평택시 악성민원 차단...
평택시, 쌀 적정 생산...
평택농악 전수교육관,...
평택시, 지역건설업체...
평택시, 공중위생업소...
경기평택항만공사, 고...
평택시, 치매예방 위...
홈 > 뉴스마당 > 사회·문화·교육
경기도 서현옥 의원, ‘대민서비스 종합거점센터’ 설치 주장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서현옥(더민주, 평택3) 의원이 지난 16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비전실에서 진행된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서비스 전달체계 개선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의견을 전달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서현옥 의원이 경기도의회 제370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에서 ‘대민서비스 종합거점센터’ 설치 필요성을 제가한 뒤 시작됐다.

이날 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공기관마다 시군별 설치하고 있는 대민지원 성격의 센터를 종합하여 종합거점센터를 만들고 이를 통해 원스톱 대민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는 서현옥 의원을 비롯해, 박승삼 경기도 경제실장, 배진기 기업육성과장, 심혜인 일자리경제정책팀장, 전은숙 기업정책팀장, 손용석 골목경제정책팀장, 경제과학진흥원 정광용 균형기회본부장, 이승 혁신성장연구단장, 김현창 팀장, 정구문 기회조정실장 등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서현옥 의원은 이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효과적이고 능률적인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에 대한 개선 방안 모색이 절실한 시점에 중요도와 가치가 매우 높은 연구용역이 진행되는 것에” 기대감을 표명했다.

이어 서 의원은 “향후 진행 방향에 대한 집행부와의 논의가 지속해서 이루어져야 하며, 경기도의 중소기업지원을 담당하는 공공기관에 대한 종합거점센터 설치는 행재정력 절감과 기업지원의 효과성을 위해 조속히 실현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신경화 기자
- 2024-01-22
<< 이전기사 : 119구조견 ‘아롱’이 은퇴…지난 6년간 인명수색 등 맹활약
>> 다음기사 : 경기도일자리재단, 정보기술(IT) 전문교육과정 개강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