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경기평택항만公, 공공...
삼성전자, 국제수자원...
평택시청 역도팀 2명 ...
평택시 악성민원 차단...
평택시, 쌀 적정 생산...
평택농악 전수교육관,...
평택시, 지역건설업체...
평택시, 공중위생업소...
경기평택항만공사, 고...
평택시, 치매예방 위...
홈 > 뉴스마당 > 사회·문화·교육
경기도 교육행정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교육행정연구회(회장 김미리)’가 지난 15일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학교시설물의 도민 활용도 제고를 위한 법 제도적 개선연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간보고회에는 교육행정연구회 안광률, 한원찬, 김광민, 김선희, 김옥순, 문승호, 이은주, 장한별 회원을 비롯해 경기도교육청 김창호 관재담당 및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부경대학교 김대희 교수, 단국대 남기연 교수, 아주대 정현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연구회는 현재까지 수행한 연구과제에 대한 중간보고와 향후 연구일정을 논의했다.

부경대 산학협력단 김대희 교수는 “각급 학교장들이 학교 개방 필요성에 동의하면서도 시설 파손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책임소재 문제로 개방을 꺼린다”는 문제점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학교 시설이 적극적으로 개방될 수 있도록 조례 개정 등 대책 또한 마련되어야 한다”고 보고했다.

이에 안광률 의원은 “학교시설물 개방이 저조한 이유는 교육시설 개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학생 학습권 침해 및 안전문제와 학교시설물 관리의 책임문제, 운영비 분담 등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가장 큰 장애물은 학교시설 사용과 관련한 안전사고, 시설 및 물품 훼손에 대한 책임 소재”라며 “학교시설물 개방에 대한 체계적인 진단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는 향후 도민의 복지 향상에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교육청은 학교 시설물 개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지역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교육행정연구회가 발주한 ‘학교시설물의 도민 활용도 제고를 위한 법제도적 개선연구’ 용역은 수행기간이 3개월로 2024년 1월 23일까지 연구가 추진될 예정이다.


- 최맹철 기자
- 2023-12-18
<< 이전기사 : 경기도 가이아(GAIA), 산학협력 기술세미나 개최
>> 다음기사 : 경기도 윤성근 의원, 학생 오케스트라 예산 확대 필요 주장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