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경기평택항만公, 공공...
삼성전자, 국제수자원...
평택시청 역도팀 2명 ...
평택시 악성민원 차단...
평택시, 쌀 적정 생산...
평택농악 전수교육관,...
평택시, 지역건설업체...
평택시, 공중위생업소...
경기평택항만공사, 고...
평택시, 치매예방 위...
홈 > 뉴스마당 > 사회·문화·교육
경기도 가이아(GAIA), 산학협력 기술세미나 개최

 




경기도는 판교테크노밸리 소재 스타트업캠퍼스 2층 다목적실에서 ‘벤처·스타트업 분야 산학 협력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성장산업 선도를 위해 산학연관 혁신 역량을 결집시키고자 구성된 경기도 산학협력 얼라이언스(GAIA)와 연계해 추진하는 정례 교류회(GAIA-day)다. 

세미나는 벤처·스타트업 분야 산학 관계자가 참여해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혁신 새싹기업 육성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는 글로벌 기업의 기술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반도체,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글로벌 기술 트렌드에 대해 소개하는 ‘기술 세미나’ 세션과 산학 관계자들 간 ‘네트워킹’ 세션으로 진행된다.

1부는 ▲인공지능 반도체와 프라이빗 클라우드가 이끌어낼 세상(NVIDIA Korea 김선욱 상무) ▲생성형 인공지능을 통한 미래 기술의 변화(AWS Solution Architect AI 김경윤 총괄) ▲챗지피티(Chat GPT) 앞으로 어떻게 바뀔 것인가(한국 Microsoft 김영욱 MVP) ▲디지털 핵심기술의 트렌드(SK mySUNI 김지현 부사장)의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2부는 경희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이자 산학협력단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윤혁 교수의 ‘대학 주도 스타트업 육성 방안’ 발표에 이어 도내 대학 관계자들과 참석자들이 함께 혁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간담회가 마련될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은 무료이며, 관심 있는 사람이며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29일까지 ‘경기 스타트업 위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김용철 기자
- 2023-10-30
<< 이전기사 : 경기도 이학수 의원, “학부모 교육참여 확대 방안 마련”제기
>> 다음기사 : 경기도 교육행정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