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경기평택항만公, 공공...
삼성전자, 국제수자원...
평택시청 역도팀 2명 ...
평택시 악성민원 차단...
평택시, 쌀 적정 생산...
평택농악 전수교육관,...
평택시, 공중위생업소...
평택시, 지역건설업체...
경기평택항만공사, 고...
평택시, 치매예방 위...
홈 > 뉴스마당 > 사회·문화·교육
경기도 이학수 의원, “학부모 교육참여 확대 방안 마련”제기
‘교육공동체 구성위한 학부모교육 참여 확대 방안 필요’ 토론회 통해 피력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이 ‘학부모교육 제도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에서 ‘교육공동체 구성을 위한 학부모교육 참여 확대 방안 필요’에 대한 토론을 펼쳤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이 함께 각계 학부모교육 제도화 정착을 위한 전문가와 학부모들이 대거 참석해 현안과 과제를 진단하고 제도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고 30일 밝혔다.

토론회는 ‘학부모교육 제도화’를 대주제로 삼아 ‘초중고 자녀 성장단계별 부모교육시스템 구축, 어떻게 할 것인가?’와 ‘학부모 학교참여 휴가제 도입을 위한 여건분석 및 실행방안’의 주제발표를 듣고 6명의 토론자가 토론을 이어가며 정책 방향을 짚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학수 의원은 이날 ‘교육공동체 구성을 위한 학부모교육 참여 확대 방안 필요’라는 내용을 통해 ▲학부모교육 참여 확대의 필요성 ▲학부모교육 참여의 기대와 우려 ▲학부모교육 참여와 교육공동체 가치 실현 ▲학부모교육 참여에 따른 제도적 장치 마련 방안 등 의견을 피력했다.

이학수 의원은 “학생과 교사 사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학부모의 교육참여가 미비하여 지금은 확대 방안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며 “학생과 교사의 교육 못지않게 학부모교육이 진행된다면 서로 간 갈등의 깊이를 낮출 수 있도록 학부모가 조력자와 매개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학부모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이 의원은 “학부모교육 제도화를 위해 학교는 학부모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설 및 플랫폼 구축, 피드백 체계 마련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경기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경기교육의 정상화를 위해 관심과 힘을 보태겠다”고 발언을 마무리 했다.


- 최맹철 기자
- 2023-10-30
<< 이전기사 :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 ‘맞벌이 부부 지원’ 정책 연구 착수
>> 다음기사 : 경기도 가이아(GAIA), 산학협력 기술세미나 개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