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경기도, 화성·평택 ...
경기도 김재균 의원, ...
경기도 서현옥 의원, ...
경기도 김상곤 의원, ...
경기도 서현옥 의원, ...
경기도일자리재단, 정...
경기도 김재균 의원, ...
경기도 김동연 지사, ...
119구조견 ‘아롱’이...
경기도-시군-GH, 원도...
홈 > 뉴스마당 > 사회·문화·교육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 ‘맞벌이 부부 지원’ 정책 연구 착수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회장 김재균 위원장)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맞벌이 부부 지원 강화’를 위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전국적인 맞벌이 가구 증가 추세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경기도 맞벌이 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 입안과 관련 조례 제정 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고 30일 밝혔다.

연구용역은 지난 9월 말부터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12월 말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평택대학교 신승연 교수는 이날 연구의 배경과 기대효과, 연구 방법과 주요 내용 등을 설명하며, “전문가 자문과 사례 분석뿐만 아니라 경기도민인 맞벌이 가구를 직접 면담하여 고충 사항과 욕구를 분석하고 필요한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 김재균 위원장은 “경기도가 도시, 농촌, 도농복합 등 다양한 지역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지역 유형에 따른 정책 제안이 상세히 제시되면 좋겠다”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의 위원들뿐만 아니라 전문위원실의 정책지원관 및 입법조사관, 그리고 경기도 여성가족국 고용평등과 실무진도 본 연구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적극 개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평택2)과 서성란 부위원장(국민의힘, 의왕2)과 본 연구용역의 수행을 맡은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진, 경기도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 신경화 기자
- 2023-10-30
<< 이전기사 : 경기도 의정정책추진단, 평택시 찾아 정담회 개최
>> 다음기사 : 경기도 이학수 의원, “학부모 교육참여 확대 방안 마련”제기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