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경기도, 화성·평택 ...
경기도 김재균 의원, ...
경기도 서현옥 의원, ...
경기도 김상곤 의원, ...
경기도 서현옥 의원, ...
경기도일자리재단, 정...
경기도 김재균 의원, ...
경기도 김동연 지사, ...
119구조견 ‘아롱’이...
경기도-시군-GH, 원도...
홈 > 뉴스마당 > 사회·문화·교육
경기도 서현옥 의원, 경기도 기업지원 공모요건 논의…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더민주, 평택3)이 경기도가 추진하는 기업지원 사업의 공모요건 현실화를 위해 도내 중소기업과 사업 추진 담당 부서 및 공공기관과 정담회를 개최했다.

정담회는 경기도 기업지원 사업 공모요건의 현실화를 위한 제안과 해결책을 방안 마련 등으로 진행됐다고 30일 밝혔다.

정담회에는 서현옥 의원을 비롯해, 천영미 경기테크노파크 전략사업본부장, 전은숙 특화기업지원팀장 그리고 유재민 유창하이텍 이사, 이학범 삼성화학 대표, 김종호 오토다임 이사, 김경학 케빈랩 대표 등이 참석했다.

특히 정담회에서는 ‘경기도 법위반기업에 대한 기업지원 제한 조례’에 따라 법위반 행위로 행정처분을 받은 기업에게 경기도 기업 지원사업을 3년간 제외하는 등의 제한 조치와 법위반 행위의 경중과 관계없이 적용되는 등의 문제가 중점 제기됐다.

서현옥 의원은 “법위반 기업 지원 제한 조례가 법 준수 문화의 확산이라는 좋은 취지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실성있는 제한조치의 규정이 미확보되어 기업인들의 경영 어려움의 요인이 되었다”며 “적용되는 법과 이에 따른 행정처분의 경중에 따른 제한조치의 세밀화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밝혔다. 

이어 “법위반기업에 대한 제한 조치가 행정 편의적으로 적용·해석되어서는 안된다”며 사업 집행부서에게 당부했다.

서현옥 의원은 “경기도의회가 법위반에 따른 행정처분의 종류와 경중을 정리하는 작업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겠다”며 “기업활동을 잘 할 수 있는 경기도가 되도록 기타 제도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 김용철 기자
- 2023-10-30
<< 이전기사 : 경기도, 장바구니 물가안정 나섰다…연말까지 할인쿠폰 지원
>> 다음기사 : 경기도 의정정책추진단, 평택시 찾아 정담회 개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