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
평택보건소, 재활운동...
선일콘크리트(주), 호...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김동연 도지사 광역정...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경기도 김상곤 의원, ...
경기도, 장바구니 물...
경기도 서현옥 의원, ...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
홈 > 뉴스마당 > 사회·문화·교육
경기도 이학수 의원, 평택항 경제발전 추진 등 문제 지적

 




“교육기획위원으로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교사의 정당한 교육활동 보장을 살펴 현실적인 교권회복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이 지난 6일 경기도의회 제3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현장의 교사들을 위로하는 말을 시작으로 김동연 도지시와 임태희 교육감에게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해 일문일답 형식의 도정질문을 했다.

이날 이학수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자료 간소화 ▲평택항 경제발전 추진 ▲도교육청 4세대 나이스(교육행정 정보시스템)의 문제점 ▲경기도 특성화고 취업 활성화 방안 마련 ▲선제적 재택근무 시행 등을 주요 골자로 경기도 정책 변화를 위한 적극적인 제안등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도지사에게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경험을 통해 어마어마한 양의 책자를 받아 보고 전체적으로 자료를 분석하기에 인쇄매체의 한계를 느꼈다”며 “오는 11월 제372회 정례회에서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부터 관심분야를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원하는 장소 어디서든 자료 검색이 가능하도록 인쇄 매체가 아닌 전자 매체로 행감자료 배포가 도입되었으면 한다”고 의견을 제안했다.

이어 “평택항은 경기도 유일한 국제무역항이나 지난 몇 년간 경제성장에 위험신호가 감지되고 있다”며 “중소 수출업체를 위한 지원방안, 평택항 이용 시 세관업무에 대한 불편해소, CY(Container Yard. 컨테이너 야적장)부족상황, 정주여건 개선에 따른 배후단지의 조속한 조성 등 평택항 성장에 힘을 모아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김동현 도지사는 “행정감사자료 간소화와 재택근무 시행은 다양한 상황들을 확인하고 도의회 의원님들과 상의하면 긍정적 검토가 가능할 것”이라며 “평택항 발전을 위한 요구에 대해서는 더 자세히 알아보고 면밀히 살피겠다”고 약속했다.


- 최맹철 기자
- 2023-09-11
<< 이전기사 : 경기도의회 여가평교육위, 인력뱅크 도입 논의
>> 다음기사 : 경기도, 내년 생활임금 1만 1890원 결정…3.5% 인상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