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
평택보건소, 재활운동...
선일콘크리트(주), 호...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김동연 도지사 광역정...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경기도 김상곤 의원, ...
경기도, 장바구니 물...
경기도 서현옥 의원, ...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
홈 > 뉴스마당 > 사회·문화·교육
경기도 김근용 의원, 토론회 개최…현안 점검 등 약속

 




김근용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국민의힘, 평택6)이 좌장을 맡은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욕구와 정책과제 마련 토론회’가 지난 4일(월) 평택시 장애인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 경기도-경기도의회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열렸다.

김 의원은 “우리시대의 사회적 약자를 위해 ‘진짜 상생’과 ‘진짜 보육’을 위한 작지만 큰 걸음을 시작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현안들이 잘 정리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들이 논의되어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주제발표를 맡은 김주영 환경국립대학교 재활복지대학부 교수는 “노년기 발달장애인 지원정책으로 건강·의료지원, 평생교육 지원, 중·장년 이후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지원, 커뮤니티케어 중심의 주거 지원, 노년기 발달장애인의 가족 지원”을 제언했다.

이에 강태숙 ㈔한국장애인부모회 평택시 지부장은 “평택시 발달장애인 학교 부족문제, 고령의 부모님과 장애인들에게 절실한 중장년 발달장애인 거주시설 문제해결”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은우 평택시민재단 이사장도 “발달장애인의 24시 지원체계 구축, 생애주기에 맞는 정책마련의 필요성과 중·장년기 발달장애인에 대한 맞춤형 시·도차원의 지원정책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김근용 경기도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서 언급된 다양한 현안들과 제안된 정책사업들이 실제 추진될 수 있도록 경기도 도의원으로서 지속적으로 챙기고 살펴보겠다”고 약속했다.


- 김용철 기자
- 2023-09-11
<< 이전기사 : 경기 RE100 실행위, 신재생에너지 확대 논의…전문가 의견 청취
>> 다음기사 : 경기도의회 여가평교육위, 인력뱅크 도입 논의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