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평택대, 베트남&...
평택시의회, ‘진위천...
평택시, 전기차 과금...
평택시가족센터-평택...
평택시의회, ‘서민경...
평택시, ‘아빠육아 ...
평택시 도로개설 주민...
평택 팽성 ‘임금님 ...
평택시 비전2동 지보...
평택대 섬유패션디자...
홈 > 뉴스마당 > 종합
경기도, 31개 시․군 도시과장 집합…현안 토론

 


경기도가 지난 24일 도청에서 시․군 도시부서 과장·팀장들과 도시정책 분야 소통 및 협업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도시계획 혁신방안’에 대한 주요내용,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 공모 추진계획, 도시․군기본계획 재수립 시 검토내용 등 협조 사항 정보를 공유하고 제도 개선과 현안 해소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도 도시정책과 담당 팀장이 정부의 최근 도시정책 동향과 담당업무 추진을 위한 시․군 협조 사항 등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도는 도시계획 혁신방안 모색, 공업지역 기본계획 수립 및 성장관리계획 수립 등 현안 사항을 전달했다.

특히 시․군에서 건의한 용도지역 환원에 관한 사무위임 추가 확대, 방재시설(하천) 결정 간소화 등 제도 개선 사항을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김기범 경기도 도시정책과장은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전환 등 경제·사회구조 변화로 인해 직주근접, 고밀·복합 개발 등 새로운 공간전략이 요구되는 상황이다”라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국토의 계획 및 이용․개발을 위한 경기도 차원의 독창적이고 합리적인 대응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용철 기자
- 2023-02-27
<< 이전기사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미군공여지 국가지원 확대 건의
>> 다음기사 : 경기도 윤성근 도의원, 국어 바르게 쓰기 조례안 본회의 통과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