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경기도의회, 지역상담...
경기도의회, '신규임...
경기도 서현옥 의원, ...
경기도 김재균 의원, ...
경기도 서현옥 의원, ...
경기도 염종현 의장, ...
평택항만공사, 수출 ...
평택시, 지역아동센터...
평택시, ‘평택 해양...
평택시 ‘mM아트센터...
홈 > 뉴스마당 > 사회·문화·교육
경기도 서현옥 의원, 지역화폐 예산, 조속히 복구 촉구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서현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3)이 지난 1일 제365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화폐 국비 지원예산의 복구를 촉구했다.

이날 서 의원은 “지역 현장에서 소상공인, 지역주민 등 다수가 지역화폐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위기에서 지역화폐는 소비자 유인과 사용 촉진으로 소상공인 매출 회복에 큰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역화폐가 지역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지역 소비를 활성화하는 등 여러 효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2023년 윤석열 정부 예산안에는 지역화폐 국비 지원예산이 전액 삭감되었다”며 “국민의 목소리와 요구에 귀 기울여 지역경제의 마중물인 지역화폐 예산을 원상태로 복구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서 의원은 지역화폐 정부 지원예산 반영과 지역화폐의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에 ▲ 정부와 국회에 예산 복구 건의, ▲ 정부 지원 삭감에 따른 도 차원의 예산 확보 및 지원 대책 마련, ▲ 장기적으로 지역화폐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계획 및 방안 수립을 요구했다.

서현옥 의원은 “무섭게 치솟는 물가와 이자 부담으로 국민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데, 조속히 국비 지원이 반영돼 지역화폐가 정상적으로 운영되어 국민의 부담이 조금이라도 덜 수 있기를 바란다”고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 신경화 기자
- 2022-11-03
<< 이전기사 : 경기도 김동연 지사, ‘기회소득’ 새로운 개념 제시
>> 다음기사 : 경기도 염종현 의장, “실질적 의정지원 체계 갖출 것”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