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 안전행정위원...
이학수 의원, 오는 4...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의회, 의원 체...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경기도의회 ‘독도 도...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평택시 미분양 관리지...
평택시, 2026년 주민...
홈 > 뉴스마당 > 스포츠·연예
이동화 도의원 “GSEEK사업... 정치적 홍보에 그치면 안돼” 지적

 

경기도의회 이동화 의원(평택4, 새누리)은 지난 3일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의실에서 진행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GSEEK사업 추진과 포털운영에 대한 한계를 지적했다.

이날 이동화 의원은 “본 의원이 GSEEK포털에 접속해봤는데 아직 활성화가 잘 되고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인다”며 “사업이 정치적 홍보에 그치지 말고 수요자를 파악하고 실질적인 홍보마케팅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다문화가족 중 중도입국자들은 정상적인 교육체제 등 제도권 안으로 들어오기 힘든 실정이며, 때문에 집에서 방치되고 방황하는 사례가 많다”며 “개개인의 중도입국자들이 포털을 활용하여 사회구성원으로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의원은 “GSEEK이 중도입국자 등 다문화가족들에게 사교육 없이 사회로 나갈 수 있는 좋은 제도가 되기 위해서는 지역아동센터, 다문화지원센터 등 관련 기관들간의 유기적인 연계가 뒷받침 되어야 할 것”이라며 “GSEEK포털이 오프라인으로 하고 있는 많은 프로그램들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승호 기자
- 2016-11-03
<< 이전기사 : 농작물재해보험 11월 달에만 가입 가능해요
>> 다음기사 :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부정행위예방 대책 협의회’ 개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