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 안전행정위원...
경기도 윤성근 의원, ...
이학수 의원, 오는 4...
경기도의회, 의원 체...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경기도의회 ‘독도 도...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평택시, 2026년 주민...
평택시 미분양 관리지...
홈 > 뉴스마당 > 사회·문화·교육
경기도 이학수 의원, 토론회 개최…특성화고 취업 활성화 논의
김재균 의원,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근거 마련…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기대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평택2)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제37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조례안은 디지털 문해 교육에 대한 지원 근거를 마련해 고령층이나 장애인 등이 일상에서 경험하는 디지털 활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제안됐다.

실제로 우리나라에는 일반국민 대비 장애인, 고령층, 저소득층, 농어민 등 정보취약계층의 디지털 정보화 수준은 76.2%로 전년 대비 0.8%pt 상승하였지만 여전히 미흡한 실정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김재균 의원은 “고령층의 경우 키오스크 주문과 같은 일상 생활에서조차 디지털 기기 이용에 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높은 불안과 소외감을 느끼게 된다”며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할 필요성을 제기했다.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문자해득교육의 정의를 확장하여 디지털 기반 사회에서 필수적인 디지털 기기에 대한 이해와 활용능력 교육을 문해교육에 포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재균 위원장은 “비대면 디지털 환경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문제는 존엄한 삶을 누릴 권리를 보장하는 문제”라며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디지털 정보격차가 완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신경화 기자
- 2023-10-30
<< 이전기사 : 경기도 이학수 의원, 토론회 개최…특성화고 취업 활성화 논의
>> 다음기사 : 경기도 김상곤 의원, 정책토론회 개최…‘진위천 산책로 조성방안’논의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