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초록도서관은 ‘마을인문학’을 주제로 한, 2016 길 위의 인문학 ‘마을 숲, 생태공동체’ 프로그램을 오는 10월 8일부터 진행한다.
첫 강연은 곤충학자로 ⌜우리 땅 생물 콘서트⌟의 저자인 한영식 선생과 함께 우리 땅에 사는 사계절 동식물에 대해 배우고, 살아 숨 쉬는 지구를 만들기 위한 작은 노력이 더불어 살아가는 멋진 자연환경을 만들 수 있음을 깨닫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은 10월 8일 오후 2시 시청각실에서 열리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현재 전화, 인터넷, 방문 접수중이다. 두 번째 강연은 경기남부생태연구소 소장으로 평택의 생태를 오랫동안 연구해 온 김만제 선생님으로부터 ‘평택의 동∙식물 이야기’를 듣는다.
오는 10월 15일 오전 10시 강연을 시작으로 오후 1시부터는 평택 시내의 ‘덕동산 생태공원’을 방문해 우리 지역의 자연을 직접 체험하고 마음에 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과 탐방은 청소년 30명 모집으로 현재 전화, 인터넷, 방문 접수 중이다.
이어 10월 22일에는 강연과 탐방에 참여한 학생들로 구성되는 ‘청소년 부락산 지킴’의 후속모임 있으며, 김만제 선생님과 우리 마을 부락산 보호 활동을 떠날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는 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net)나 지산초록도서관 대출대(☏ 031-8024-7451)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