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 안전행정위원...
이학수 의원, 오는 4...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의회, 의원 체...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경기도의회 ‘독도 도...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평택시 미분양 관리지...
평택시, 2026년 주민...
홈 > 평택뉴스 > 종합
평택시의회 ‘메세나 연구회’ 간담회 개최…다양한 사례 특강

 




평택시의회 ‘메세나 연구회’(대표의원 김혜영)가 평택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24일 시의회에 따르면 평택시 메세나 기구 설립 및 협의체 구성 방안과 메세나 사업 트렌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김혜영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재영·이종원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정장선 평택시장, 평택상공회의소 이강선 회장, 상공인협의회 김성환 회장을 비롯해 주요 기관 관계자,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특강에서는 평택문화재단 조광연 사무처장이 강사로 나서 ‘국내 및 해외 메세나 후원 예우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이충관 한국메세나협회 사무처장이 국내·외 메세나 사업 유형을 중심으로 평택시 메세나 도입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메세나 연구회는 이어 학술연구용역 단체인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 이흥연 교수의 진행으로 평택시 메세나 기구 설립 및 협의체 구성 방안과 메세나 사업 트렌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김혜영 대표의원은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ESG경영과 맞물려 중요한 경영전략으로 대두되고 있다”며 “정부와 기업이 함께 협력하여 지역 문화 예술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주민은 물론 참여한 기업이 서로 혜택을 얻는 선순환 구조의 메세나 활동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김용철 기자
- 2024-08-25
<< 이전기사 : 평택도시공사, ‘사랑의 헌혈행사’ 개최…나눔 문화확산 앞장
>> 다음기사 : 평택시 과학고 설립 추진단 발대식 개최…토론회 개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