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 안전행정위원...
이학수 의원, 오는 4...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의회, 의원 체...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경기도의회 ‘독도 도...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평택시 미분양 관리지...
평택시, 2026년 주민...
홈 > 평택뉴스 > 종합
평택시 ‘청년공동체 청아’ 여름 운동회 개최…지역 정착 기대

 




평택시 청년공동체 ‘청아(대표 오도건)’가 청년 지역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정착을 도모할 수 있도록 청년운동회를 개최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2개의 청년공동체가 선발돼 각 공동체에 도비와 시비가 지원돼 마련됐다.

청년공동체 활동지원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아’ 공동체는 이날 코로나 19이후 고립·은둔 상태를 경험하며 사회적 고립감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사회적 활동을 통한 관계 형성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개선하고 사회적 지지를 경험 할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했다.

청아 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직접 하나하나 준비하면서 더욱 떨리고 설레는 시간이었다”며 “행사를 통해 우리 청년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시는 지역의 청년들이 함께 모여, 서로 소통하고 지역에서 공감을 만들어나가는 공동체의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 최맹철 기자
- 2024-07-30
<< 이전기사 :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마쓰야마 청소년 초청…한국 문화 체험
>> 다음기사 :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영어 방학 캠프 운영…영어학습과 체험활동 예정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