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
평택보건소, 재활운동...
선일콘크리트(주), 호...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김동연 도지사 광역정...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경기도 김상곤 의원, ...
경기도, 장바구니 물...
경기도 서현옥 의원, ...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항 ‘수소교통 복합기지’ 준공…‘친환경 수소항만 구축’강화

 




경기평택항만공사 부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평택항 수소교통복합기지가 준공됐다.

11일 공사와 평택시에 따르면 2020년 12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평택항 수소교통복합기지는 총 129억이 투입돼 앞으로 충전소보다 저렴 가격으로 수소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준공식에는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경기도, 한국가스기술공사 등 주요 관계기관과 정장선 평택시장, 홍기원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서현옥, 이학수의원 등과 일반 시민들이 참석했다.

준공된 평택항 수소교통복합기지는 상용트럭, 카캐리어, 버스 등 대형차량을 충전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용량 수소충전시설이다.

평택항 수소생산시설과 파이프라인으로 연결되어 타 충전소보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수소를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다 현대자동차 및 현대글로비스와 세계 최초로 추진 중인 카캐리어 실증사업과 평택항을 거점으로 물류트럭 및 하역장비 전환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수소트럭 보급 확대가 빠르게 이루어질 전망이다.

특히 이곳에는 경기평택항만공사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평택시와 함께 사회적기업 등 취약계층이 운영하는 운전자 편의시설 및 수소모빌리티 스타트업 센터도 운영된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평택항 수소교통복합기지의 준공은 친환경 수소항만 구축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 스타트업센터 운영 지원을 통해 평택항의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장선 시장도 “도시 환경을 개선하고 탄소중립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평택시는 일찍부터 많은 투자를 해 왔고, 많은 성과가 있었다”면서 “이번에 조성된 수소교통복합기지도 그중 하나로, 국가항만 및 국가산업단지 내에 조성한 국내 최초 사례”라고 강조했다.

이어 “평택항 수소교통복합기지의 준공을 시작으로 평택항을 세계적인 수소 선도항만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대한민국 수소 1번지 평택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최맹철 기자
- 2023-11-12
<< 이전기사 : 평택도시공사, 수능 당일 장애인 콜택시 우선 배차
>> 다음기사 : 평택해경, ‘대조기’ 연안 안전사고 주의보 발령…오는 19일까지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