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바르게살기운동 평택...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평택시, 경기청년 역...
평택산업진흥원, 평택...
평택시, 개별공시지가...
평택대-호서대 상호교...
평택시자원봉사센터, ...
평택 변화의 중심, 명...
평택 국제대 유도부, ...
한국전기안전공사 평...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상공회의소, 김경일 교수초청…조찬강연회 개최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보영 이하 평택상의)가 8일 평택상공회의소 신축회관 6층 컨퍼런스룸에서 김경일 교수(現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한국인지과학회 부회장)를 초청해 ‘지혜로운 인간생활 – 소통이 역량이 되는 시대’란 주제로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김경일 교수는 현재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삼성 HR 자문교수, 한국 인지과학회 부회장,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이날 김 교수는 “동기부여, 소통, 설득 능력 등은 사회생활을 하는 우리 모두가 소망하는 역량”이라며 “이는 시간과 자아 그리고 언어에 있어서 매우 다른 정서적 섬세함이 고려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평택상의 유기덕 부회장도 “현재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갈등으로 인한 전쟁이 계속되고 국제 경제와 안보에 어려움이 많이 있지만, 오늘의 강의 주제처럼 어려운 시기에도 소통을 통한 역량을 키우면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상공회의소 관계자는 “평택상의는 연중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조찬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시민들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김용철 기자
- 2023-11-08
<< 이전기사 : 평택시, 깡통전세 피해예방 홍보…다양한 매체 활용 홍보강화
>> 다음기사 :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금메달 ‘파티’…금메달 5개 획득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