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2025년 을사년 신년...
평택시, '2024 대한민...
평택시, 통복공공하수...
평택시, ‘그린웨이 3...
평택시, 인플루엔자 ...
평택시, 결식 우려 아...
평택시 ‘생생 국가유...
평택시, ‘2025학년도...
평택시, 폭설 피해 소...
평택시, 지산하나어린...
홈 > 평택뉴스 > 종합
평택시의회, 발달장애인 지원정책 논의…간담회 개최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승겸)가 평택시 발달장애인에 대한 지원 정책 등을 논의하기 위해 복지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12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지역 내 발달장애인들에 대한 다양한 정책과 문제점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열렸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복지환경위원회 김승겸 위원장, 김순이 부위원장, 이관우·최선자·김명숙 위원을 비롯해 복지국장 등 관계 공무원과 발달장애인복지연구회 강태숙, 이은우 공동회장 등 연구회 관계자 20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달장애인복지연구회 연구위원들은 ▲평택시 (공립)특수학교 설립 ▲발달장애인들에 대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지원 ▲발달장애인일자리 창출 방안 ▲발달장애인 이용시설과 이동권 확대 지원 및 발달 ▲장애인 관련 조례 제·개정 제안 등 약 1년간의 연구를 통해 만든 10대 정책 과제가 담긴 제안서를 복지환경위원회에 전달했다.

김승겸 위원장은 “평택시에 거주하고 있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처한 상황에 공감한다”며, “의회에서도 발달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하나하나 살펴보며 집행부와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최맹철 기자
- 2023-07-12
<< 이전기사 : 평택시, 여름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오는 8월말까지
>> 다음기사 : 평택시, 관내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조정…공정한 부동산 시장 조성 기대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