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대, 베트남&...
평택시의회, ‘진위천...
평택시가족센터-평택...
평택시, 전기차 과금...
평택시의회, ‘서민경...
평택시, ‘아빠육아 ...
평택시 도로개설 주민...
평택 팽성 ‘임금님 ...
평택시 비전2동 지보...
평택대 섬유패션디자...
홈 > 평택뉴스 > 사회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본격 분양…견본주택 개관
지하 2층~지상 31층, 14개 동…총 1571가구 규모 대단지

 



현대엔지니어링이 24일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아파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은 경기 평택시 화양지구 5BL(블록)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2층~지상 31층, 14개 동으로 총 1571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전용면적별로는 ▲72㎡ 149가구 ▲76㎡ 76가구 ▲84㎡A 929가구 ▲84㎡B 315가구 ▲84㎡C 102가구로 구성되었으며, 전체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단일 블록 기준 최대 규모 단지로 ‘힐스테이트’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화 설계가 적용된 것은 물론 지대가 높고, 화양지구 내에서 유일하게 최고 31층으로 시공될 예정에 있어 일부 고층부에서는 서해바다와 서해대교를 조망할 수 있는 ‘오션뷰’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단지에 걸맞은 조경과 약 1,100여 평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구축되며, 내부 시설에는 피트니스, G.X룸,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장이 조성돼 실내에서도 간편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 작은도서관, 독서실, 스터디룸과 함께 어린이집, 맘&키즈카페, 맘스테이션도 계획돼 학부모 입주민들의 니즈도 고려했다.

주차장에는 ‘주차장 통합시스템 연동형 CCTV’가 설치돼 보행자와 차량의 이동 동선을 파악, 조명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고 비어 있는 주차공간을 알려준다. 

중요한 것은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단지가 들어서는 화양지구의 경우 ‘서(西) 평택 개발의 완성 조각’으로 불리는 계획도시로 핵심 도로인 38번국도와 특히 가까운 ‘첫 자리’에 지어진다. 

인근에는 아산국가산업단지(포승지구), 경기경제자유구역 등 평택항 인근의 굵직한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고, 외부 접근성도 뛰어나며, KTX 경유가 예정된 안중역(예정)까지 이동도 편리하다.

아울러 단지 바로 옆에는 쾌적한 근린공원이 조성되며, 2025년 개교가 예정된 초등학교를 비롯해 중·고등학교 계획부지들도 모두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의 청약 일정은 3월 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화) 1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3월 14일(화)이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은 뛰어난 입지와 브랜드로 사업 초기부터 많은 분들이 기다려 주신 아파트”라며 “경쟁력 있는 합리적 분양가, 우수한 계약 조건, 그리고 좋은 상품성까지 갖춰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으로 중도금 대출에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자들의 부담감을 덜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3 일원(소사벌지구 배다리공원 맞은편)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6년 3월 예정이다.


- 최맹철 기자
- 2023-02-26
<< 이전기사 : 유의동 국회의원, 첨단전략산업특별위원회의 개최
>> 다음기사 : 평택지청, 유관기관 대책회의 개최…3·8 선거 수사반 편성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