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경기도 문체위 윤성근...
경기도 서현옥 의원, ...
경기도특사경, 불법 ...
경기도, 31개 시̶...
경기도 윤성근 도의원...
경기도, ‘청년 주도 ...
경기도 지진 대응 강...
‘힐스테이트 평택 화...
경기도 이학수 의원 ...
여성가족평생교육위, ...
홈 > 평택뉴스 > 사회
경기도, 평택시 도지사 표창…지역화폐 활성화 공로

 


평택시가 경기도로부터 ‘2022년 경기지역화폐 활성화 유공’ 기관에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11일 시에 따르면 연중 10% 할인 인센티브 지급, 110억원의 소비지원금 지급 등 지역화폐를 통한 소상공인 지원과 골목상권 회복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평택시는 지난해 연중 10%의 할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경기도 31개 시·군 중 최대규모인 110억원의 시비 재원을 투입해 평택사랑카드 소비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소상공인과 고물가, 고금리로 얼어붙은 소비심리 회복에 크게 이바지했다.

실제로 평택시가 지난해 실시한 ‘평택사랑상품권 사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설문자의 80% 이상이 “평택사랑상품권 정책에 만족한다”하고 95% 이상이 “평택사랑상품권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것”이라는 답을 했다.

시 관계자는 “경기침체로 인한 민생대책과 소상공인 지원이 절실한 상황임을 감안해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할인 인센티브를 운영(10%·6% 병행)하고 소비지원금을 지급할 것”이라며, “지역화폐를 통한 관내 소상공인 지원 및 소비자의 구매력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약속했다.


- 신경화 기자
- 2023-01-11
<< 이전기사 : 평택시 전통놀이 체험행사 개최…3개 공원에서 운영
>> 다음기사 : 평택시, 수소도시 모델 구축 추진…산업‧도시‧항만 연계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