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경기도의회, 지역상담...
경기도의회, '신규임...
경기도 서현옥 의원, ...
경기도 김재균 의원, ...
경기도 서현옥 의원, ...
경기도 염종현 의장, ...
평택항만공사, 수출 ...
평택시, ‘평택 해양...
경기‧평택항만...
평택시, 지역아동센터...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 ‘안중역세권’ 기본구상 발표…평택 누리집 통해 공개

 


평택시가 서부지역 발전의 중심축인 안중역 주변의 체계적인 개발을 위한 ‘안중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기본구상’을 수립하고 평택시 누리집을 통해 공개했다.

안중역세권은 서해선 복선전철 및 포승평택선 건설에 따라 신설되는 역으로 향후 개통 시 여객 및 화물 운송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에 시는 지난해 7월 안중역 주변 약 519만㎡에 대해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으로 지정고시하고 후속으로 체계적이고 계획적 개발을 위해 기본구상 수립용역을 추진해 왔다.

아울러 지난 2021년 7월 5일에는 국토교통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에 서해선~경부고속전철(KTX) 직결노선 계획이 최종 반영되기도 했다.

안중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주요 기본구상을 살펴보면 ‘수소기반 탄소중립도시 안중역세권’이라는 개발 컨셉을 기반으로 안중역을 중심으로 컴팩트시티(Compact-City) 개념을 도입해 ‘30분대 서울 출퇴근이 가능한 도시’, ‘5분내 공원 및 생활SOC 접근이 가능한 도시’, ‘랜드마크가 있는 명품도시’, ‘탄소중립 수소도시’ 등 4개 분야 특화전략을 수립했다.

또한, 명품도시 조성을 위해 동서측에 대규모 중앙공원이 들어서며, 기반시설(철도․도로 등)로 단절되는 곳은 복합화 및 입체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구상됐다.

아울러 향후 개발계획 수립 시 기본구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기반시설 설치 등에 대해 별도의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이에 정장선 시장은 “서해선, KTX 등 광역교통의 요충지로 떠오르는 안중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동서부지역의 균형발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다른 도시개발사업과는 차별화된 특화기능을 도입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 김용철 기자
- 2022-09-01
<< 이전기사 : 평택시, ‘스카이코비원’ 접종 사전예약 접수…1일부터 예약
>> 다음기사 : 평택도시공사, 건설공사 지역업체 참여 접수…2주간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