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시, 제2기 청년네...
NH농협평택시지부, 평...
경기평택항만공사-경...
경기황해청 ‘현덕지...
수원지검 평택지청·...
평택시 인구정책 UCC ...
평택시의회 의원 역량...
평택시, 평택역 주변 ...
평택시의회 평택동부...
평택시, 스타필드 안...
홈 > 평택뉴스 > 종합
평택시 팽성(청담중) 체육센터 건립 '청신호'
생활 SOC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공모 선정돼 국비 30억 확보

 


평택시가 2021년 생활 SOC 연계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에 ‘팽성(청담중) 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사립학교 최초로 선정돼 국비 30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얻었다.

생활 SOC 연계 학교시설복합화는 학교부지 내에 학생교육과 지역주민 생활에 필요한 공공시설을 복합적으로 설치‧운영함으로써,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유기적 연계를 맺고 공존하도록 하는 학교 시설의 새로운 모델이다.

이에 따라 시는 확보한 국비 30억원을 포함, 총 사업비 110억 원(국비 30억, 교육청 21억 3천만, 도비 4억 6천만, 시비 54억 1천만)을 투입해 2023년까지 팽성읍 청담중학교 주차장 부지에 연면적 2,800㎡, 지상2층 규모의 수영장형 체육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체육센터 내부 1층에는 성인 및 유아용 수영장, 2층은 다목적 체육관으로 구성된다.

앞서 시는 지난 3월 평택교육지원청과 (재)청담학원이 참여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모사업에 응모해 사업 선정에 온 힘을 기울여 왔다.

특히 수영장 등 체육센터 건립 사업은 교육·문화·체육 등 지역 주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울였다는게 평택시의 설명이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사업 선정은 체육시설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읍‧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공존해 학생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생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최대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신경화 기자
- 2020-10-06
<< 이전기사 : 평택농기센터 잔류 농약분석 국제적 인정 받다
>> 다음기사 : 평택시 송탄소방서, 특별 현장대응훈련 실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