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한국자유총연맹 평택...
평택시 풍수해 예방 ...
평택시 ‘생명사랑 콘...
평택해경 해양자율방...
“평택시 의료진 여러...
평택시 늘어나는 주한...
평택시 깨끗한 환경 ...
평택-서울(강남) 6600...
평택시 지산동 물품나...
평택보건소, 마음방역...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경찰서 다문화 학생 위한 리플릿 제작
학교폭력 예방 내용 담긴 리플릿 자체 제작‥관내 학교 찾아 전달

 


평택경찰서 여성청소년과가 보안과 외사계에 협조를 얻어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과 사이버 성폭력 예방 방법 등의 내용이 담긴 번역본을 배포했다.

이번 활동은 평택 관내 다문화 가정 자녀에 대한 범죄대응 능력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영어와 중국어로 번역된 리플릿을 자체 제작해 전달하게 됐다.

특히 여성청소년과는 다문화 학생의 비율이 높은 6개교를 선정해 학교전담경찰관이 직접 학교에 찾아가 학교 주요 인사와 다문화 담당교사 등과 함께 다문화 가정 자녀에 대한 관심도 제고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한 교사는 “다문화 학생 중 한국어 능력이 미흡한 학생의 비율은 낮은 편이지만 외국 국적의 부모 또는 관계자 등이 번역한 리플릿을 받아 보았을 때 경찰에서 다문화 가정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느낄 것 같다.”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경찰서 관계자는 “학교 내·외에서 소외되는 다문화 학생이 없도록 학교 측과 협력해 다방면에서 학생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 관내 112개교 중 105개 학교에 약 1900여 명의 다문화 학생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 신경화 기자
- 2020-07-28
<< 이전기사 : 대림건설, 지제역 프리미엄 누리는 ‘e편한세상 지제역’ 8월 분양
>> 다음기사 : 평택시 고덕면 자율방재단, 수문점검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