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시 소상공인 지원...
농식품부 이재욱 차관...
평택시 도시재생 뉴딜...
평택도시공사, 소외계...
평택시 통복동 ‘환경...
평택도시공사, 지역 ...
평택시 걷고 싶은 ‘...
평택 국제대, 코로나1...
평택시의회 ‘지역 농...
평택시 원평동 ‘원평...
홈 > 평택뉴스 > 종합
평택항만공사, 중소기업 수출 전방위 지원한다
평택항만公, 경과원, 농식품유통원, 道수출기업협회 협약

 


경기도 4개 기관이 콜드체인 농식품과 공산품 등 중소기업 전 품목에 대한 전방위 수출을 공동 지원한다.

평택항만공사에 따르면 경기평택항만공사를 비롯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경기도수출기업협회가 코로나19 사태로 매출이 급감한 경기도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 및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전세계적 코로나19 사태로 미국, 유럽 등 국가간 무역거래가 급감한 가운데, 중소기업 체감 경기가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고, 해외 수출 여건은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에 道 4개 기관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해외 바이어 발굴부터 생산, 보관, 하역, 배송 등 국제물류 전과정에서 각 기관의 네트워크 및 보유 자원을 공유해,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기로 했다.

문학진 사장은 “각 기관과 기업 네트워크를 공유해 중소기업의 수출 물류비를 지원해 기업의 수출 활력을 지원할 것”이라며 “중소기업별 콜드체인 농식품 등 전 품목에 대한 다양한 지원에 4개 기관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평택항만공사 등 4개 기관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파악 해 수출 지원 강화 위한 상호 정보 교류 및 정례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 최맹철 기자
- 2020-05-19
<< 이전기사 : 평택 세교도서관 옥상녹화사업 추진
>> 다음기사 : 평택시, ‘드론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