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시, '2024 대한민...
평택시, 통복공공하수...
평택시, ‘그린웨이 3...
평택시, 인플루엔자 ...
평택시 ‘생생 국가유...
평택시, 결식 우려 아...
평택시, ‘2025학년도...
[2025년 을사년 신년...
평택시, 폭설 피해 소...
평택시, 지산하나어린...
홈 > 평택뉴스 >
평택 한국복지대-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 도모하기로

 


한국복지대학교(총장 이상진)가 지난 16일 대학의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해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원장 정우탁·이하 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회원국 47개국과 함께 ‘평화의 문화를 위한 교육’의 이념을 바탕으로 국제 이해 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한 국제기구로 2000년에 설립됐다.

현재 교육원은 다문화이해교육, 세계화교육, 인권교육, 평화교육, 지속가능한발전 등을 통합적으로 실시하는 세계시민교육을 국내․외 교원연수, 자료개발 등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이날 협약 주요 내용은 ▲ 세계시민교육 증진을 위한 연구 및 교육 ▲ 교육자료 등 콘텐츠 공유 및 활용 ▲ 양 기관의 교류․협력 및 주요사업에 대한 상호홍보지원 ▲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 발굴 및 지원등이 담겨져 있다.

정우탁 원장은 “이상진 총장님이 UNESCO 대사 시절에 UNESCO 세계시민교육기관 지정과 관련하여 큰 도움을 받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시민교육뿐만 아니라 장애이해교육에 있어서 서로 협력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상진 총장은 “우리대학은 그간 장애인 고등직업교육에 강화했으나 국제화 역량은 미약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대학의 국제화에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신경화 기자
- 2018-11-21
<< 이전기사 : 평택시 송탄출장소, 동물보호법 캠페인 전개
>> 다음기사 : 평택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모집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