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경기도의회 ‘독도 도...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평택시, 2026년 주민...
평택시, 공동주택관리...
평택시국제교류재단, ...
평택시, ‘2025 중점...
평택시, 평택강 자전...
평택시청소년재단, 청...
홈 > 평택뉴스 > 경제
‘시민 생활불편 규제 개선 공모전’ 개최
오는 20일부터 12월 8일까지 접수

 

평택시는 시민생활 및 소상공인 영업활동에 불편을 야기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 개선하기 위하여 ‘시민 생활불편 규제 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공모기간은 오는 20일부터 12월 8일까지이며, 평택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거나 평택에 영업장(본점, 지점 등)의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보건․복지, 주거환경, 교통, 소음․먼지 등 생활환경 불편 규제, 소상공인의 창업 및 영업활동에 지장을 주는 규제 및 상위법령에 부합되지 않는 불합리한 자치법규 규제이며 온라인(국민신문고), 팩스, 우편(전자우편 포함) 및 방문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규제개선 건의사항은 중앙법령의 경우 상급기관(경기도)과 협력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하고 자치법규의 경우 관련 부서에서 개선할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모전 결과 발표는 내년 1월 중에 있을 예정이며 기타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평택시청 기획예산과(☎ 031-8024- 2621)로 문의하면 된다.

- 김승호 기자
- 2017-11-19
<< 이전기사 : ‘2017년 제2차 안전도시실무위원회 및 손상통계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다음기사 : 지산초록도서관, 이루리 작가 초청 강연 등 준비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