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 산하 팽성노인복지관은 오는 11월 3일 팽성복지타운 앞 마당에서 '2017 노소동락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어울림 한마당은 팽성노인복지관이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어르신, 지역주민,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대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에는 ▲공연 한마당(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어르신들의 축하공연), ▲나눔 한마당(후원물품 판매 ‘왁자지껄 나눔 장터’, 팽성·둔포 맘스토리 ‘플리마켓’, ▲음식 한마당(뉴욕 핫도그, 츄러스, 와플, 조각케익 등), ▲체험 한마당(에어바운스, 만들기 체험, 전통체험, 추억의 포토존, 건강상담 등)이 펼쳐진다.
또한 ‘노소동락 어울림 한마당’의 수익금은 저소득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된다.
이를 위해 기업체 후원품, 친환경 농·특산물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로부터 기증받은 각종 물품 등을 판매하는 나눔의 공간이 꾸며진다.
이를 위해 팽성노인복지관은 판매가 가능한 의류, 신발, 가방, 도서, 각종 생활용품 등을 기증받는다고 밝혔다.
팽성노인복지관 김태형 관장은 “본인에게는 의미가 없는 물건이라도 다른 사람에게는 의미 있게 쓰일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기획했다”며 “기증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저렴한 가격에 물품을 구입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물품 기증을 희망하는 지역주민 및 기업체는 팽성노인복지관(☏ 031-650-263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팽성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을 정서적으로 지지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평생교육, 노인 일자리, 밑반찬 및 유제품 배달 사업 등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섬기고 돌봄을 실천하는 공동체 만들기에 힘쓸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