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 안전행정위원...
이학수 의원, 오는 4...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의회, 의원 체...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경기도의회 ‘독도 도...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평택시, 2026년 주민...
평택시 미분양 관리지...
홈 > 평택뉴스 > 경제
사회복지 정책 벤치마킹 위해 ‘성남시’ 방문
평택시의회 평택 사회복지 정책 연구회

 

평택시의회 평택 사회복지 정책 연구회는 지난 6월 30일 사회복지 정책 벤치마킹을 위해 성남시를 방문했다.

이날 벤치마킹은 ‘함께 살아가는 평택형 사회복지조성’에 따른 타 우수지역인 성남시를 방문해 사회복지 시설견학과 성남시의 조례 및 정책 등을 청취하여 우리시 복지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됐다.

벤치마킹에는 김기성 대표의원, 권영화 의원, 김수우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등 16명이 참여했다.

오전에는 육아지원 아이사랑놀이터 성남시청점, 사회적협동조합 위례1어린이집, 성남목련공공실버복지관 등 사회복지 시설을 견학, 각 시설 관계자들로부터 시설현황, 주요 사업, 프로그램에 관한 설명을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성남시의회를 방문해 성남시 사회복지과 복지기획팀장으로부터 성남시 우수복지정책 및 조례에 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성남시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과 사회복지 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응답 및 토론을 실시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성남시의회 김유석 의장, 이상호 부의장, 문화복지위원회 김해숙 위원장 등 소속 의원들이 함께해 성남시와 평택시의 사회복지에 대한 고민을 주고받았다.

연구회 의원들은 “사회복지는 무엇보다 ‘의지’가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연구회가 현 사회복지 현실을 개선해 나가는 데 도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성 대표의원도 “오늘 선진지 견학을 통해 성남시 사회복지시설의 규모는 물론이고 내용적인 면에서 평택시가 많이 뒤처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창의적인 복지정책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승호 기자
- 2017-07-03
<< 이전기사 : 팽성도서관,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마련
>> 다음기사 :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 홍콩·인도 지역 평택항 포트세일즈 실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