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2025년 을사년 신년...
평택시, '2024 대한민...
평택시, 통복공공하수...
평택시, ‘그린웨이 3...
평택시, 결식 우려 아...
평택시 ‘생생 국가유...
평택시, 인플루엔자 ...
평택시, ‘2025학년도...
평택시, 폭설 피해 소...
평택시, 지산하나어린...
홈 > 평택뉴스 > 문화/교육
‘평택시 기업경쟁력 강화 및 수출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가져
평택시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평택시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터)가 지난 20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평택시 기업경쟁력 강화 및 수출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공재광 평택시장과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평택시와 경기중기센터는 양 측이 가진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평택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게 된다.

양 기관은 기업 지원을 위해 ▲인프라 구축, ▲각종 협력사업 추진, ▲기업의 교류 및 애로 해소, ▲수출기업 발굴 및 육성 위한 사업 추진, ▲해외통상촉진단 운영사업 협력 등을 진행한다.

특히, 평택시와 경기중기센터는 내년 1월 평택시 소재 10개사를 선발해 태국과 인도네시아에 파견하는 통상촉진단 운영으로 본격적인 협력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소기업의 역할 및 비중이 큰 만큼 앞으로도 기업애로 해결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도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평택지역 중소기업 발전을 위해 센터가 가진 모든 노하우를 총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은 협약일로부터 2년이며, 특별한 해지 사유가 없는 한 2년씩 자동 연장된다. 
- 김승호 기자
- 2016-09-20
<< 이전기사 : GAP 선도농업인 리더양성 과정’ 참가 희망자 모집
>> 다음기사 : 농업 6차 산업 활성화 위한 상생협력 협약(MOU) 체결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