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 안전행정위원...
경기도 윤성근 의원, ...
이학수 의원, 오는 4...
경기도의회, 의원 체...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경기도의회 ‘독도 도...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평택시, 2026년 주민...
평택시 미분양 관리지...
홈 > 평택뉴스 > 경제
평택항만공사 ‘2014 평택항 포럼’ 개최
오는 19일 무역센터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정승봉)와 한국무역학회(회장 박명섭)는 오는 19일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 51층에서 한중 FTA 시대를 대비해 평택항의 미래 발전 방안과 역할 제고에 대한 ‘2014 평택항 포럼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대한민국 해운물류산업 및 평택항의 발전 방안 연구와 관심 촉진을 위해 경기평택항만공사와 한국무역학회 간 상호 업무협약(MOU) 체결에 따른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평택항 포럼은 연내 한중 FTA 타결 전망에 따라 중국과 가장 인접한 지정학적 이점과 우리나라 경제의 과반을 차지하는 수도권과 중부지역에 위치한 평택항의 중국 미래 발전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고 평택항의 항만 및 물류 정책 방안에 대한 다각적인 토론과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행사는 개회식, 평택항 포럼(학 토론회), 분과별 주제발표 순서로 진행되며, 개회식에서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유의동 국회의원, 공재광 평택시장, 추궈홍(邱國洪) 주한중국대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승봉 사장은 한중 FTA 시대 평택항은 양국의 공동 번영을 위한 가교로서 새로운 가치 평가를 받을 것이라며 한중 FTA 시대 산학의 심도 있는 논의와 정책적 연구의 자리로 이번 포럼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2014 평택항 포럼은 오는 19일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 51층에서 개최되며 일반인들도 참석할 수 있다. 행사 관련 문의는 경기평택항만공사 홍보마케팅팀(031-686-0630)으로 하면 된다.

- 김승호 기자
- 2014-09-12
<< 이전기사 : 쌍용차 새 콘셉트카 렌더링 이미지 공개
>> 다음기사 : 공재광 평택시장 여성기업인들과 간담회 가져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