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경기도의회 ‘독도 도...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평택시, 2026년 주민...
평택시, 공동주택관리...
평택시국제교류재단, ...
평택시, ‘2025 중점...
평택시, 평택강 자전...
평택시청소년재단, 청...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시-한국건설기술연구원 업무협약…미래산업 육성 ‘맞손’

 




평택시가 19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수소도시, 미래교통분야 등 미래산업 육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소도시, 미래자동차 등 미래산업에 대한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지역 특화형 수소도시 확산, 수소분야 기반 구축사업 추진 △미래항공교통 분야 기술개발 사업 추진 △국가지원 연구성과 실증 및 재정사업 협력 추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수소분야 지역연구센터 구축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향후 평택시에서 추진하는 수소도시 조성, 도심항공교통(UAM) 허브 조성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경기 남부 과학고 유치 시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는 전국 최대 규모 공공형 수소생산시설 준공, 전국 최초 수소교통복합기지 구축, 국토교통부 수소도시 선정 등 일찍부터 에너지 전환에 따른 미래산업 육성을 위해 수소기반 친환경 도시 조성에 힘쓰고 있다”며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의 공고한 협력을 통해 평택의 특화된 수소도시 모델 구현 및 미래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병석 원장은 “건설기술 연구를 대표하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신성장 도시를 대표하는 평택시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며 많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수소 기반 미래 도시 구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신경화 기자
- 2024-09-19
<< 이전기사 : 평택시 시 소속 사업장 위험성평가 추진…유해·위험 요인 사전발굴 기대
>> 다음기사 : 평택시 송탄소방서, 숙박시설 소방안전교육 실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