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 안전행정위원...
이학수 의원, 오는 4...
경기도 윤성근 의원, ...
경기도의회, 의원 체...
경기도 이학수 의원, ...
경기도의회 ‘독도 도...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평택시 미분양 관리지...
평택시, 2026년 주민...
홈 > 평택뉴스 >
평택시, 오성면 주요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창내습지 생태축 복원사업’과 ‘오성누리광장 조성사업’ 설명

 



평택시가 오성면 ‘창내습지 생태축 복원사업’과 ‘오성누리광장 조성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해당 사업의 추진현황과 조성계획에 대해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다양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설명회에는 주민 30여 명과 평택시 환경국장, 시의회 의장과 지역구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시는 주민들은 지역 하천의 특성을 고려한 습지 복원 및 광장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시는 적극적인 설명과 함께 지역주민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에 대해 사업 추진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을 설명했다.

김진성 환경국장은 “평택강을 품고 조성되는 자연 회복 공간인 창내습지와 오성누리광장이 평택시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거점으로 시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친수공간을 더 조성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창내습지 생태축 복원사업’은 훼손된 하천 생태축을 복원하여 생물다양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오성면 창내리 평택강(안성천) 고수부지 일원 약 28만㎡에 생태 완충 숲, 천변 습지, 탐방 데크, 학습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오성누리광장 조성사업’은 평택강(안성천) 제방과 연계된 하천 제내지 활용으로 13만㎡ 부지에 누리마당, 물놀이터, 전망대, 테마정원, 자전거 교육장 등 시민들의 문화‧휴식과 여가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김용철 기자
- 2023-04-16
<< 이전기사 : 평택시, 꿈마지 생력화 재배 핵심기술교육 추진
>> 다음기사 : 평택시의회, 외국인 근로자 수급 정책연구 착수
List Top